GAME START

시공연구회

11월 지안의기억, 12월 캐릭터 리뉴얼 등 업데이트 미리보기 [개발자노트]

개발자 호밀
  • 작성일 : 2018.11.20 16:32
  • 조회수 : 1,879

안녕하세요.

뮤 레전드 수호자 여러분.

11월 이후 남은 2018년을 가득 채울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돌아온 개발자 호밀입니다.

오늘 개발자 노트에서는 11월, 12월 업데이트 컨텐츠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제 약 2달 남짓 남은 2018년을 뮤 레전드와 함께 꽉 채울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자, 그럼 11월 업데이트부터 시작해볼까요?






한달 동안 이벤트 던전으로 선 공개된 ‘마나스의 시험’ 던전이

탈리스만 던전으로 리뉴얼 되어 정규 포리스탈 던전으로 추가 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포리스탈인 ‘지안의 기억’ 던전에서는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강력한 신규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1월 이후 뮤 레전드의 업데이트 핵심 방향은 ‘노력한만큼’ 입니다.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을 배신하지 않은 ‘성취감’ 을 제공할 수 있는 건강한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1) 각성 미궁 경험치 및 아이템 보상 효율 증가

  2) 고대 칸투르 방주 경험치 및 아이템 보상 효율 증가

  3) 유물 연금 효율 증가


  4) 각인 이전 비용 대폭 하향


  5) 무기 강화 효율 증가


  6) 유일 무기 강화 성공 확률 및 강화 효율 증가


     *유일 무기 강화는 되도록 11월 22일 업데이트 이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뮤 레전드 개발팀은 여러분의 노력에 합당한 결과를 제공하는 것을 밸런스의 가장 중요한 목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11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최대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엠퍼사이저는 ‘사물과 정신을 제어하는 지원형 캐릭터’의 컨셉으로 설계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크로드에 비해 명확한 지원가의 정체성을 확립하지 못했고 그렇다고 공격 능력이 뛰어난 것도 아니였죠.


이번 엠퍼사이저 리뉴얼의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다크로드와 구분되는 지원형 캐릭터로써의 독자적인 매력 부여

  2) 공격 능력 및 전투 메커니즘의 효율 강화

  3) 독특하고 강력한 ‘제어’ 능력 강화


이번 변경을 통해 그동안 엠퍼사이저 수호자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던 답답함과 서운함을 털어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블레이더는 간단한 조작으로 시원한 타격감을 선사하는 클래스로 의도되었습니다.

저희는 블레이더가 ‘능력’ 을 떠나서 ‘매력’ 만큼은 가장 자신 있는 클래스가 되기를 원했지만,

최근 블레이더의 위상은 능력과 매력 모두를 만족 시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아래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변경 됩니다.



  1) 회오리 베기, 분노 역류 등 핵심 기술의 효율 강화

  2) 공격성 & 생존성 & 기동성의 균형감 있는 강화


블레이더는 매우 높은 기동성을 가진 근접 대미지 딜러로써, 적에게 빠르게 근접하고 무자비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블레이더는 ‘공격성 & 생존성 & 기동성’ 의 균형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컨데, 아무리 블레이더의 공격 능력을 상향 시켜도 정작 적에게 붙어서 마음껏 싸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12월 업데이트를 통해 블레이더는 강력한 공격 능력 외에도 워메이지의 무차별 난무와 유사한 공격형 생존기를 추가로 보유하게 될 것 입니다.


블레이더가 뮤 레전드의 시원한 손맛을 상징하는 클래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엠퍼사이저 & 블레이더의 변경이 12월 업데이트의 핵심이지만, 워메이지 역시 핵심 기술 위주로 공격 능력이 개선 됩니다.

워메이지의 강점인 공격과 생존 중 ‘공격’ 부분의 효율 강화가 목표입니다.

특히 워메이지는 최근 새로운 유물과의 시너지도 좋은 편이 아니였죠.

환각 오염, 무차별 난무, 화염 장막, 폭한의 마검 등 최고 핵심 기술들을 선정하여 피해량이 상향 될 예정입니다.






새벽의 탑은 1차 환생 이후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는 매우 높은 난이도의 탈리스만 컨텐츠입니다.

무한의 탑과 유사한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마법 공학 드라이버’ 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벽의 탑 플레이를 통해 ‘전설 등급 기술 문장’ 을 비롯하여 새로운 악세서리 보석과 초월석 관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1월의 무기 영혼석에 이어 12월에는 전설 등급 기술 문장과 신규 보석이 추가되는 셈이네요.


오늘 준비한 개발자 노트는 여기까지입니다.


클래스 리뉴얼 덕분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12월 ‘새벽을 깨우는 자’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상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2018년 3월, 1주년 이벤트를 준비하던 것이 얼마전 같은데 벌써 2018년의 마지막 업데이트를 소개하게 되었네요.

지친 하루를 달랠 수 있는 즐거운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도 변함 없이 뮤 레전드를 사랑해주시는 수호자 여러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건의 댓글
로그인 후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

0 / 40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