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클린센터는 비회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에 회원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본인인증 오류나 제한과 상관없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클린센터의 개인정보 문의로 본인인증 후 접수해주시면
제한 내역을 확인하여 메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U LEGEND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웹젠 통합계정으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설치 중 원본파일이 손상되었다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은
다운로드 중 설치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다운로드가 정상 완료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설치파일을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다운로더 경로에 있는 기존 설치 파일을 삭제해주세요.
2. [홈페이지 > 자료실 > 다운로드]에서 설치파일을 새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버그현상 및 기타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에는
[고객지원 > 문의/신고]로 최대한 자세한 내용을 기재하여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권장 기재사항]
1. 서버 :
2. 캐릭터명 :
3. 발견 일시 :
4. 장소 :
5. 현상 :
6. 스크린 샷 또는 동영상 자료:
게임가드 관련 오류메시지가 발생할 경우
먼저,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게임과 관련이 없는 프로그램(프로세스)를 작업관리자를 통해 종료
2) 최신 백신과 스파이웨어 제거툴을 업데이트 하신 후 전체 검사
3)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4) 해당 PC 재부팅 후 게임 실행
상기 방법 진행 후에도 동일한 이슈가 발생할 경우, 해당 이슈가 발생한 PC에서 취합된
게임가드 ERL 파일을 문의를 통해 전달해 주시면 분석을 통해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erl 파일 찾기 및 보내는 방법
1. erl파일은 게임이 설치된 폴더 하위에 있는 GameGuard 폴더 내에 있는 것으로
게임을 실행시킬 때마다 새로 생성됩니다.
2. GameGuard 폴더 내 .erl로 끝나는 파일들을 모두 압축합니다.
3. 해당 압축파일을 웹마스터메일(mulegend-help@webzen.com)에 첨부하여 전송합니다.
본 현상은 X3DAudio1_7.dll 및 Xapofx1_5.dll 파일이
알수 없는 이유로 인해 시스템에서 삭제되었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홈페이지 > 자료실 > 다운로드] 에서 DirectX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으로 버전업하면서 파일이 누락되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irectX 파일을 설치하여 주세요.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8109
알맞은 버전의 범용 C 런타임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유지해 주세요.
이미 윈도우 업데이트가 최신일 경우에는 하단의 업데이트 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링크를 통해 본인의 윈도우 버전과 맞는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윈도우 버전은 내컴퓨터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클릭-속성-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999226/update-for-universal-c-runtime-in-windows
2. PC를 재부팅하신 뒤에 MU LEGEND를 실행해 주세요.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패키지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파일을 재설치하여 주세요.
■ Window 7일 경우
1.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
2. 전체 업데이트가 어려울 경우, 아래 URL을 통해 부분 업데이트를 진행
- x64 기반 시스템용 Windows 7 업데이트(KB2999226)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093)
■ Window 7 외 OS일 경우
- Microsoft Visual C 2015 재배포 패키지 x86 (msvcr140.dll) (http://Full-gkr.mulegend.webzen.co.kr/vcredist_x86_2015.exe)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패키지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파일을 재설치하여 주세요.
■ Window 7일 경우
1.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
2. 전체 업데이트가 어려울 경우, 아래 URL을 통해 부분 업데이트를 진행
- x64 기반 시스템용 Windows 7 업데이트(KB2999226)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093)
■ Window 7 외 OS일 경우
-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패키지 x86 (msvcr100.dll) (http://Full-gkr.mulegend.webzen.co.kr/vcredist_x86_2010.exe)
해당 오류는 그래픽 장치를 찾을 수 없을 때 발생되는 오류입니다.
PC의 그래픽 드라이버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AMD / ATI 드라이버 다운로드]
http://support.amd.com/ko-kr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LG, 삼성, HP, DELL 계열의 노트북의 경우 제조사 전용 드라이버만 설치 가능한 종류도
있기 때문에 제조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사용 노트북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d3dx9_32.dll 등 d3dx9 관련 오류의 경우 DirectX 런타임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아 발생됩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DirectX 최종 버전을 설치하신 후 다시 실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이렉트 X 다운로드]
http://www.microsoft.com/korea/directx/
인터넷 등에서 dll 파일만 따로 다운로드 받아 시스템 폴더에 설치하는 방법은 악성코드 등의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사오니 윈도우 관련 파일은 되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자료실 혹은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통하여 정식 경로에서 설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사용하고 계신 백신 및 방화벽 프로그램으로 인해 게임가드의 실행이 제한되는 경우
게임 실행 문제 혹은 게임가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사용하고 계신 프로그램명과 버전, 문제 발생 시의 스크린 샷과 함께
증상에 대한 설명을 문의로 접수하여 주시면 확인 후 문제를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3dx10_42.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 될 때에는
Direct X 드라이버 호환성과 관련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Direct X 드라이버 업데이트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 X 다운로드]
http://www.microsoft.com/korea/directx/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시면 클라이언트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Uninstall을 이용하시어 게임을 완전히 삭제를 해주시기 바라며,
설치한 경로에 혹시라도 남아있을 수 있는 게임 폴더도 완전히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생조건]
기 가입한 본인확인 계정이 연락처 정보(이메일, 휴대폰)를 보유하고 있지만 수신동의 현황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새로운 간편가입 계정으로 본인확인을 시도하면 본인인증 완료 후 오류가 발생됩니다.
[오류현상]
새로 추가하려는 간편가입 계정으로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515)” 오류가 발생
[조치방법]
1. 본 조치는 점검을 필요로 하여 차주 점검시 수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일시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 가능합니다.
- ㄱ. 본인확인이 된 계정으로 로그인 > 내정보 > 연락처 정보의 수신동의 선택
- ㄴ. 안내드리는 ㄱ을 완료한 뒤 본인확인을 원하는 간편가입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본인인증 시도하면 정상 처리 가능
- ㄷ. 수신동의를 원하지 않으시면 본인확인이 완료된 뒤 수신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